[-문구-Compeople-문구-]

+::Computer::/GRAPHIC2012. 1. 12. 22:05

* 지인이 포토샵에서.. 아랍어 코딩을 해야 하는데.. 뭐가 자꾸 안된다고 해서.. 알아봤다..

* 알아보니.. 아랍어는.. 우리가 쓰는 글쓰기 순서와 반대임..

* 1.abcd -> dcba.1 이런식으로 쓰는데.. Ms-Word에서 정상적(아랍어순...)으로 작성된 아랍어를 복사해다가..
포토샵에 텍스트레이서 생성후 붙여넣기 하면..(Ctrl+v).. "dcba.1"식으로 써져야 하는데.. 풀려버린다.. "1.abcd" 이런식으로..

* 그래서 몇가지 찾아봤다.. 확실한 해결책인지는 모르나.. 일단.. 지인은 만족했다..

* 알아낸 방법은 크게 2가지 정도가 있었다..

* 첫번째 방법은.. 아랍어 코딩방식에 맞춰진 포토샵템플릿(ArabicTemplateForCS4.psd)을 이용해서.. 포토샵에서 코딩하고.. 해당 레이어를 복사하면서 사용하는 방법...
* 두번째 방법은.. 아랍어 형태로 바꾸어 주는 사이트가 있다.. 거기서 변환해서 사용하면 정상적(아랍어순...)으로 표기가 된다.

* 첫번째.. 아랍어 탬플릿 이용..
  - 해당파일을 포토샵에서 열어보면.. 텍스트 레이어가 있다.. 해당 레이어를 텍스트 수정..하면. 정상적인 아랍어순 코딩이 되는걸 확인할 수 있을것이다..



* 두번째.. 아랍어 변환사이트 이용..
  - 아래 링크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상단. 키보드 입력창에 기존.. 문제가 되던..(ms-word에서는 정상적으로 보이고.. 포토샵에서 코딩하면.. 반대로 풀려버리는...) 문자를 복사후 붙여넣기를 해준다...
  - 그러면.. 자동으로 하단부에... 아랍어 코딩이 보여지고.. 하단부. Copy를 클릭하면. 클립보드에 복사가 된다..
  - 포토샵에서 text레이어를 생성하고.. 붙여넣기(Ctrl+v)를 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코딩이 되는걸 확인할 수있다.
http://www.arabic-keyboard.org/photoshop-arabic/

* 전문적인 디자인너도 아니고.. 이게.. 확실한 답인줄 은 알수 없으나.. 일단.. 몇년차.. 디자이너인 지인이 만족했고.. 결과도 정상적으로 나오니.. 된거 아닌가 싶다..

* 나와 같은.. 또는 지인과 같은.. 사람들이 있을것 같아 몇자 적어본다...

'+::Computer:: > GRAPH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응형 웹과 적응형 웹의 차이  (0) 2018.06.14
Posted by Compeo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