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구-Compeople-문구-]

++ETC2011. 12. 5. 20:08

참고사이트  : http://blog.naver.com/torto10?Redirect=Log&logNo=40146325362

최근 케이블TV(CATV)와 공중파 HD방송사와의 협상(?) 협의(?)가 되지않아..
KBS1, EBS를 제외한.. MBC, SBS, KBS2는 케이블TV에서 HD방송을 재송출 하지 않는다..
평소.. SBS HD방송으로 드라마를 시청하는 저로서는.. 저화질(?) 일반방송으로 시청하기에는..
어려운점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평소 잦은 야근과.. 일정으로.. 10시이후에 귀가하는 경우가 많아..
지인이 준.. DIVX(하드방식.. HD방송 녹화 및 동영상 플레이어) 예약녹화후.. 귀가후 보는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하지만.. 보유하고 있던.. DVIX가.. HD방송만 녹화가 가능하다는것.. 때문에..
케이블TV 지상파 HD방송 재송출 중단이후.. 녹화를 할수 가 없었습니다.

얼마전.. 지인의 소개로.. HD TV 안테나를 간단하게.. 제작이 가능하다는 소리를 듣고..
이것. 저것.. 찾아보니.. 의외로 간단하더군요..
일단. 테스트로 2가지 정도 제작해 보았습니다.
오늘 집에가서 테스트 해보고.. 잘. 나오면.. 제작 방법.. 시간되는대로 올리겠습니다.
일단. 제작한.. 물품(?) 사진올립니다.


일단.. 인터넷에 있는 자료 찾아보면서 만들어 봤습니다...

좌,우 세로 15Cm / 상단 글곡부분.. 각 3Cm / 하단 가운데 중심으로 좌, 우 각 7Cm
전체적으로 직사각형으로 생각했을때.. 가로, 세로 15Cm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파란색? 선은.. 랜선.. 피복 벗긴후.. 감은겁니다..

또 다른.. 방법의 HD 안테나입니다. 위.. 안테나 하고 다른점은.. 지향성?? 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HD방송 기지국 쪽으로 안테나를 향해야만.. 신호가 잘 잡힌다는 말이죠..
저도 이쪽 분야(무선?) 전문가가 확실히는 모르지만..
테스트 결과..(사무실에 조그만.. HDTV 모니터를 이용../지역:전남 순천 해룡면 호두리 전남테크노파크)
 위쪽.. 직사각형 안테나의 경우.. 동,서,남,북 이동을 하여도 크게.. 신호 품질변화를 못느겼으며..
아래.. 판형?의 경우.. 북쪽(순천지역의 경우.. 지리산? 쪽에 송출기가 있는걸로 알고 있음.)
방향 쪽이 제일 잘나오는듯 했습니다.

확실히.. 집에서.. 테스트 해본후.. 다시 올리겠습니다.
Posted by Compeo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