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구-Compeople-문구-]

++ETC2016. 10. 28. 21:25

CPC - 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 방식 -
광고주가 키워드를 입찰 받아 소비자가 한번 클릭할 때마다 과금이 발생.
대표적으로 구글의 애드센스, 네이버의 파워링크.
경쟁적인 키워드는 키워드 단가가 상대적으로 높음.

CPM - Cost Per Mille
- 1000번 노출당 과금 -
광고를 1,000회 노출시키는 데 사용되는 비용,  네이버 메인 화면에 광고되는 방식

CPA - Cost Per Action
사용자가 원하는 액션을 할 때 지급되는 방식으로, 회원가입, 상담 고객 유치 등...

CPI - Cost Per Install
CPA 일종,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해서 설치된 모방일 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모바일 게임에서 많이 사용.

PPC - Pay Per Click
사이트를 방문 후 클릭을 한 횟수를 기준으로 광고 단가를 산정하는 방법으로, 클릭 횟수 만이 단가를 산정.

CPS - Cost per Sale
매출이 발생되면 매출 1건당 광고단가를 산정하는 방식, 광고단가가 비쌈.

Posted by Compeople